Home > 공공보건의료사업단 사업 > 국내공공의료 > 지역사회 보건의료 지원

지역사회 보건의료 지원

“ 지역사회를 섬기고 지역주민과 동행하는 병원 ”

명지병원 공공보건의료사업단은 주민과 소통하고 공감하며 병원의 책무성을 다하는 지역 거점형 병원의 역할을 다하기 위하여 지방자치단체 및 관련 기관과의 연계를 통해 다양한 공공 의료 서비스를 제공하고 있습니다.

요양시설 진료 지원

재활봉사는 매년 2회 지역사회 요양시설로 재활의학 진료 및 재활치료를 하기 위해 진행되는 활동으로, 재활의학과 교수 및 레지던트, 간호부, 재활치료팀, 사회사업팀 등이 함께 팀을 이루어 펼치는 지역사회 봉사활동입니다.

찾아가는 이동보건소 의료 지원

경제적, 지리적 어려움으로 병원에 가기 어려운 분들이 치료받을 수 있도록 지역사회 보건소에서 의료 취약지역으로 찾아가는‘이동 보건소’에 의료 지원을 하고 있습니다.

지역사회 행사 의료 지원

지역사회의 다양한 공익적 행사 및 축제, 운동대회에 건강관리 홍보 부스를 운영하고 지역축제 활성화 및 안전사고 예방 및 치료를 위한 의료지원 활동을 하고 있습니다.

자살예방 사업

고양시 자살예방협의체 공동사업에 참여하여 매년 자살예방캠페인에 참여하고 있으며, 자살예방 사례개입을 하여 자살시도자 정신보건센터 연계 및 생명사랑치료비 지원활동을 하고 있습니다.

특수학교 및 장애인시설 건강검진

장애인들이 일반병원에서 건강검진을 받는 데는 많은 현실적 어려움이 있어 장애인들은 건강검진의 사각지대에 놓여있습니다. 명지병원에서는 특수학교 및 장애인 생활시설을 방문하여 건강검진을 실시하고 있습니다.